그래서 그거 관련해서 그러면 자료를 올해 진행됐던 거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서면 회의 안건 심의 수당도 마찬가지라고 하셨기 때문에 그거로 일단 가늠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리고 제가 아까 잠깐 세입 부분이나 뭐 이런 것도 이제 말씀을 좀 드리려고 했는데, 그거는 일단 기획감사실에서 전체 총괄하시는 건 아니라고 하셨기 때문에 이거는 따로 제가 질의를 드리도록 하겠고요. 예결위 하면서 필요 부분에서는 하도록 하겠고요.
지금 어쨌든 세출 총괄표를 제가 제일 먼저 봤어요, 예산서를 받자마자. 그래서 이번 세출 총괄표에서 기능별이라든지, 예산의 어떤 비율로, 어떤 비중으로 편성이 좀 되어 있나 부분에 대해서 좀 봤습니다.
우리 영도구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우리 어르신들에 대한 비율이, 그리고 또 복지 관련 예산이 많으니까 비율이 당연히 많을 수밖에 없다는 부분에서는 어느 정도 감안해서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요.
어쨌든 제가 사실 우리 구성비를 보고드리는 말씀인데, 청소년 비율, 가족·여성·보육 이런 비중을 사실은 좀 들여다 보면 물론 중앙정부의 기조도 있다 보니까 가족여성부 감소도 있고 여러 부분이 감안된 부분도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영도구가 말 그대로 인구소멸도시이고 하면 우리 예산의 어떤 비중이 조금씩 변화가 좀 있어야 되지 않나 생각을 하거든요. 근데 어쨌든 비중을 보면 청소년 관련해서는 0.17% 비중, 주신 자료상으로 보고 일단 말씀드립니다. 사회 복지 예산이 68.5% 이고, 물론 뭐 우리 구비로만 다 진행되는 사업들은 물론 아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