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영도구의회

9대

326회

본회의

제32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32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영도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3년 05월 15일 (월) 오전 09시30분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청동초등학교 사고 희생자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09시31분개식
의사팀장 정진영
지금부터 제32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다음은 지난달 28일 청동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사고 희생자를 애도하는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경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경민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계절의 여왕 5월 제32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지역의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주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각종 행사 및 현안 업무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고 계신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월 28일 청동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사고로 어린 생명이 안타깝게 희생되었습니다.
사고로 인한 희생자의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사고가 발생한 도로는 어린이보호구역으로 보행자 안전 관련 민원이 이미 제기되었었던 곳임에도 불구하고 사고를 예방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영도구청 또한 책임이 있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안타까운 사고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집행기관은 ‘구민 안전 깨끗한 영도’라는 민선 8기 구정 목표에 걸맞게 구민이 안전한, 특히 어린이를 비롯한 노약자가 생활하기에 안전한 영도구 조성을 위해 예방 행정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5월 23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제326회 임시회는 의원발의 조례안 및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조례안 등 심의 및 관내 주요 사업장의 현장 방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심의를 하여 주시고, 현장 방문 활동에 있어 추진 사항 등을 꼼꼼히 살펴서 구민 불편 사항 및 개선해야 할 사항이 없는지 철저히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원활한 현장 방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또한 주변의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의 달이기도 합니다. 항상 곁에 있어 고마움을 잊고 지냈던 부모님, 자녀, 배우자, 그리고 선생님께 곁에 있어줘서 감사하다는 인사 전하는 5월이 되길 바라고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정진영
이상으로 제32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09시35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

전체 첨부파일

자료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