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2026년도 예산안의 계수조정 결과를 말씀드리겠습니다.
2026년도 예산액 일반회계 4492억 622만 원, 특별회계 38억 4800만 8000천 원 중 먼저 일반회계 부분 중 감액 15억 9860만 원, 증액 7억 9850만 원. 특별회계 부분 중삼, 특별회계 부분 중 감액 600만 원으로 일반회계 부분 순감액 8억 10만 원, 특별회계 부분 감액 600만 원을 내부유보금액 계상하는 수정안으로 계수조정 하였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6년도 예산안을 방금 말씀드린 수정안대로 의결코자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수정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6년도 기금운용기획안을, 계획안을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코자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서 저희 의원님들이 많은 고민들이 있었고 예산이나 이런 것들, 편성하는 부분에서 기획감사실이라든가 부서에서 엄청나게 고민을 많이 했다라는 부분들을 예산심사 과정 등에서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허나, 지금 저희가 예산을 편성하고 하는 과정에 있어서 예산이 올바르게 편성되지 않은 것들이 또 몇 건들이 좀 보이는 것들이 있어서. 특히나 지방소멸대응기금에 대한 쓰임에 대한 부분들을 각 부서에서는 면밀히 검토해서 심도 있는 고민들을 좀 해야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내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이나 이런 것들을 집행하고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의회와 충분히 논의를 해서 예산을 편성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왜냐면 저희가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지금 이번 예산안에 이렇게 녹아서 들어오게 됐을 때, 사실은 저희가 예산안에서 삭감을 시키게 된다하면 결국엔 이 예산 금액 자체는 반납하는 형태가 됩니다. 그래 되면 우리 예산에 있어서 타격을 입게 될 거고. 그걸 사전에,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심사를 받기 전에 계획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의원님들과 충분한 논의를 하시고 협의를 하셔서 계획을 신청을 해서 심의를 받으시길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제350회 영도구의회 제2차 정례회 특,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회부된 안건처리가 모두 종결되었습니다. 원만한 의사진행을 위하여 협조해주신 동료 여러분,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