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346회 영도구의회 제1차 정례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다시 뵙게 되었습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구민 편익을 위해 끊임없이 구민들과 소통하며 각종 정책 발굴을 위해 노력하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특별히 이번 6월 3일에는 제21대 대통령 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 준비부터 개표사무까지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해 주신 모든 관계 공직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호국보훈은 나라를 지키고 나라를 위해서 힘쓴 분들의 공훈에 보답한다는 의미입니다.
오늘날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이 수많은 국군과 참전용사의 피와 눈물, 희생과 헌신 속에서 이루어진 것임을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다시 한번 기리고 자유라는 가치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6월 한 달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제346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4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2025년도 제1회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비롯한 각종 의안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사업별로 예산 집행의 적정성과 목적 부합성 등을 다각도로 검토해 주셔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실질적인 대안 제시로 건설적인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원활한 심사를 위하여 집행기관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드리며, 제346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