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따스한 봄 기운이 가득한 4월의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항상 영도구의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구민들과 소통하며 헌신적으로 의정 활동을 펼쳐 주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각종 현안 업무에 노고가 많으신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별히 4월 2일에는 부산시교육감 재선거가 있었습니다. 선거 준비부터 개표 사무까지 일선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최근 전국 각 곳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산불이 발생하여 수많은 사상자가 생겨났고, 산림과 각종 시설 등에 엄청난 규모의 피해를 낳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희생되신 분들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의 뜻을 표합니다.
영도구에는 대형 화재 등이 아직은 발생하지 않았으나, 봄철의 계절적 특성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를 고려하여 이러한 사고들의 예방을 위한 활동이 중요할 것입니다.
집행기관에서는 화재 사고에 대비하여 현장 예찰 활동과 화재에 취약한 시설 점검 등에 주력해 주시고, 화재 예방 행동 요령 등을 구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주시어 선제적으로 재난 대비에 힘써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일간 개회되는 제343회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의원 발의 조례안 및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각종 안건들을 처리하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의 밀도 있는 심사와 활발한 논의 과정을 통해 영도구 성장에 새로운 초석이 마련되는 임시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미세먼지가 심한 요즘입니다.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제343회 임시회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