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연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을 맞이하여 제317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제9대 영도구의회 원 구성 이후 9대 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의 첫 발을 내딛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저를 비롯한 동료 의원들은 다 함께 역량을 모아 영도의 지역 발전과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구민 여러분!
우리 9대 영도구의회는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힘입어 이번 임시회를 시작으로 힘차게 의정활동을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집행부와 협조하고 때로는 견제하면서 대의기관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현장으로 나가 구민 여러분의 소리를 듣고, 소통하는 적극적인 의회가 되겠습니다.
이번 제317회 영도구의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제2회 추가 경정예산안, 2022년도 제2회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의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내실 있고 원만한 임시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번 회기는 동료 의원님들께서 우리 구정의 현안과 업무를 파악하는데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되므로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2022년의 절반이 지난 7월입니다. 이 시점에서 연초 계획한 일들에 대해 다시 한번 검토하고, 발 빠르게 추진하여 연말에 좋은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무더위가 정점으로 치닫고 있는 요즘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있으니 휴가철 방역활동을 강화하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 가정에 언제나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제317회 임시회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