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영도구의회

9대

316회

본회의

제31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제2차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본회의
  • [본회의]
  • 제31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제2호
  • 영도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2년 07월 04일 (월) 오전 10시

장소

본회의장

의사일정

1. 행정기획위원회·주민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2. 행정기획위원장과 주민도시위원장 선거의 건 3.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4.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부의된 안건

1. 행정기획위원회·주민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2. 행정기획위원장과 주민도시위원장 선거의 건 ○ 신상발언(최찬훈 의원) ○ 회기연장의 건(의장 제의)
10시01분개의
의장 이경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6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사팀장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팀장 이건민
의사팀장 이건민입니다.
오늘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제9대 영도구의회 전반기 행정기획위원회, 주민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과 행정기획위원장과 주민도시위원장 선거의 건을 처리 후 잠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회 시간에 각 상임위원회별로 부위원장 선임이 완료되면 본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본회의 속개 후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제안설명 및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 후 다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 시간에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이 완료되면 본회의를 속개하여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 결과 보고 후 제316회 임시회는 산회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의장 이경민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안건
1. 행정기획위원회·주민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의장 제의)
10시03분
의장 이경민
의사일정 제1항 행정기획위원회·주민도시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영도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2조에 의거 행정기획위원회와 주민도시위원회의 상임위원회를 구성·운영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 조례 2조 및 제4조, 제6조에 따라 각 위원회의 정수는 5명 이내로 구성하고, 의장은 상임위원회의 위원이 될 수 없으며, 상임위원장으로 선출된 위원은 다른 상임위원회의 위원이 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상임위원회 위원은 동 조례 제9조제1항 규정에 의거 의장이 추천하여 본회의 의결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의장과 각각의 상임위원장을 제외한 위원으로 행정기획위원회와 주민도시위원회의 상임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의원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안건
2. 행정기획위원장과 주민도시위원장 선거의 건
10시04분
의장 이경민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행정기획위원장과 주민도시위원장 선거의 건을 상정합니다.
투표에 앞서 상임위원장 선출 방법과 당선자 결정에 관한 규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영도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의장 선거에 준해서 선거를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 7월 1일 선출된 의장·부의장은 선출 대상에서 제외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행정기획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고, 당선인사를 들은 후 주민도시위원장 선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행정기획위원장 선거를 실시하겠습니다.
영도구의회 회의 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오늘 선거에 수고를 해 주실 감표위원으로 김은명 의원님과 김기탁 의원님을 지명하겠습니다.
감표위원으로 선임된 두 분께서는 오늘 선거의 투·개표 상황을 점검·계산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정한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감표위원께서는 투표용지 교부석으로 나오셔서 투표용지에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투표용지에 날인)
다음은 명패함과 투표함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표위원 명패함 및 투표함 점검)
(◯ 최찬훈 의원 의석에서 ― 신상발언 있습니다.)
최찬훈 의원님 발언하시면 되겠습니다.
안건
○ 신상발언(최찬훈 의원)
10시08분
최찬훈 의원
구의원 최찬훈입니다.
지난 7월 1일 실시된 제9대 영도구의회 의장·부의장 선거와 관련하여 우리 국민의 힘 당헌에서는 전반기 의장 최찬훈, 부의장 이경민, 후반기 의장 이경민, 부의장 서승환으로 정하고 우리 구의원 네 명과 황보승희 국회의원을 비롯한 당 고문들이 다 확인하고 추인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경민 의원은 민주당에 부의장을 주는 조건으로 이경민 의원 본인과 민주당 의원 세 명의 표를 받아 본인은 의장이 되고, 민주당에 부의장 자리를 내어주었습니다.
그것은 구의회를 위함도 아니었고, 큰 대의를 위함도 아니었으며, 오로지 이경민 본인의 의장 자리를 탐한 자리였습니다.
오늘 상임위원장을 선출하는 이 자리에서 저희 국민의 힘 의원 최찬훈, 김은명, 서승환은 어차피 이경민 의원과 민주당 의원들의 의도대로 짜여져 있는 상임위원장 투표에서 굳이 우리 국민의 힘 세 사람이 투표에 참여해 본들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본회의장에서 퇴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저는, 앞으로 적어도 저는 이경민 의원을 국민의 힘 의원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기 개인의 욕심을 위해 당헌의 결정을 어기고, 저희 당의 명예를 실추시킨 부분, 명백한 해당행위를 자행한 이경민 의원에 대해 당의 당규와 지침에 의해 제명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오늘 상임위원회에 들어오기 전에 이경민 의원과 저희 의원 세 명이 이경민 의원의 요청에 의해서 자리를 함께 잠깐 했습니다. 거기서 상임위원장 관련하여 의석 배분에 있어 저희와 의논을 했습니다. 여기 계신 두 분이 계시지만 분명히 행정기획위원회나 주민도시위원회를 우리가 원한다면 본인은 기표를 해서 우리 쪽에 두 석을 다 주겠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이런 사람이, 영도구의회 의장이라고 합니다!
이런 사람이, 영도구의회 의원들을 대표하는 의장이라고 합니다!
과연 우리의 의장이 이렇게 자기의 입지를 위해서, 이번의 면피를 위해서 또 다른 약속을 하고 있는 이러한 사람이 어떻게 우리 영도구의회의 의장으로 가능하겠습니까!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 저희 세 명의 의원들은 퇴장을 합니다.
마무리 잘 지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최찬훈 의원, 김은명 의원, 서승환 의원 퇴장)
의장 이경민
원활한 회의 진행을 위해 잠시 정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12분 회의중지
13시29분 계속개의
의장 이경민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안건
○ 회기연장의 건(의장 제의)
의장 이경민
제316회 임시회 기간 연장을 결의하고자 합니다.
이번 임시회 기간을 7월 1일부터 4일까지에서 7월 6일까지로 2일 연장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이의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럼 오늘 회의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다음 제3차 본회의는 7월 6일 오전 10시에 개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3시30분 산회
출석의원(7명)
이경민 김지영 신기삼 김기탁 서승환 최찬훈 김은명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

전체 첨부파일

자료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