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이경민 의장님, 그리고 구의원 여러분!
오늘 영도구민의 높은 기대와 관심 속에 힘차게 출발하는 제9대 영도구의회 개원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리고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신 이경민 의장님과 김지영 부의장님을 비롯하여 지난 6·1지방선거에서 구민들의 뜨거운 지지로 당선되어 앞으로 영도구민의 대변자로 소임을 다해 주실 의원님 한 분 한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오늘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해 주신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구민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는 영도구청장으로서 구의회 의원님들과 함께 상호 신뢰와 공감을 바탕으로 구정 발전을 위한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저희 민선 8기 구정 목표를 ‘구민 안전, 깨끗한 영도’로 정하여 구정을 운영코자 합니다.
또한, 소통과 참여의 열린 구정, 희망과 활기의 복지·교육, 역동과 치유의 문화·관광, 신뢰와 원칙의 생활 안전, 상생과 발전의 해양산업 등 다섯 개 분야의 구정 방침을 설정해 구정 목표를 실현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구민의 삶이 진정으로 존경받는 시대를 열겠습니다.
영도에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인구가 줄고 있는 도시에서 사람이 붐비는 도시로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장려금 지급과 함께 모든 분야에서 구민이 존중받는 영도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섬김의 자세로 상생의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여성의 보다 나은 경제생활을 돕겠으며, 모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관심을 우선하겠습니다.
셋째로 문화의 힘과 매력으로 영도의 품격을 높이겠습니다.
자연이 내려준 천혜의 문화관광 자원을 엮어서 사시사철 활력 있는 해양문화 관광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봉래동 물양장 복합 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해양 치유 프로그램을 육성하여 젊은 도시 영도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모든 구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도의 가장 큰 숙원사업인 도시철도 영도선 트램을 건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교통 약자를 위한 보호구역을 확대 설치하는 등 생활밀착형 안전 인프라 확충으로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중점을 두겠습니다.
그리고 영도의 미래는 청년과 일자리에 있습니다.
일하고 싶은 모두가 든든한 일자리를 가지는 도시, 소상공인의 어려움에 버팀목이 되는 구정을 이끌어가겠습니다.
지속 가능한 상생 발전으로 민생을 살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해 가겠습니다.
이상과 같이 저희 구정 운영 방향을 말씀드렸습니다만, 의회와 집행부는 구정 발전을 위한 공동목표를 가진 동반자로서 함께 해주실 때만이 이를 이룰 수 있을 것이기 때문에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이경민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저는 그동안 영도는 달라져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이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물꼬를 트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나은 영도, 살기 좋고 새로운 미래 도시 영도를 만드는데 저의 땀과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제가 잘한 점은 박수 쳐주시고, 부족한 점이 있다면 질책해 주시기 바랍니다. 협력도, 질책도 영도구민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것임을 믿고 소중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끝으로 제9대 영도구의회의 개원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면서 영도구의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아울러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님을 비롯한 구민 여러분의 각 가정에도 늘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일동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