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조건

영도구의회

9대

332회

본회의

제332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332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영도구 의회사무과

일시

2024년 01월 24일 (수) 오전 10시

장소

본회의장

개식순서

○ 간부 공무원 소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개회사 1. 폐식
10시개식
의사팀장 최정희
반갑습니다. 의사팀장 최정희입니다.
먼저 제332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에 앞서 지난 1월 1일자 인사 이동에 따른 간부 공무원 소개가 있겠습니다.
간부 소개는 김기재 구청장님께서 해 주시겠습니다.
(간부 공무원 발언대 옆으로 도열)
구청장 김기재
예, 지난 1월 1일부로 행정기구 개편과 인사 발령에 따른 우리 구 간부 공무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국장급 공무원입니다.
서정희 행정관리국장입니다.
전 신성장전략과장에서 승진한 이상희 미래전략국장입니다.
전 기획감사실장에서 승진한 박영희 주민복지국장입니다.
다음은 과장급 전보 공무원입니다.
정지호 기획감사실장입니다.
이상진 행정지원과장입니다.
홍성호 문화관광과장입니다.
양영숙 민원회계과장입니다.
박동욱 신성장전략과장입니다.
박현주 보건행정과장입니다.
박영희 문화예술관장은 청소년 오케스트라 면접 심사로 불가피하게 불참을 하였습니다.
다음은 승진 간부 공무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선이 영선1동장입니다.
박호영 영선2동장입니다.
이동은 봉래1동장입니다.
다음은 전출 공무원 소개입니다.
2024년 1월 1일부 윤종학 전 행정관리국장, 김혜란 전 주민복지국장은 공로연수에 들어갔고, 임정환 전 문화관광과장은 명예퇴직을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인사 이동에 따른 간부 공무원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동인사)
(일동박수)
(일동착석)
의사팀장 최정희
지금부터 제332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경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경민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방청석에 참석하여 주신 구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차게 밝아온 갑진년 새해에 우리 영도구의회 첫 회기의 시작과 함께 건강한 모습으로 새해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2024년에는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큰 성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영도구민 여러분!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본 의장을 비롯한 우리 영도구의회 의원들은 구민분들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성원과 신뢰에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신뢰받는 선진 의회, 도약하는 창의 의정’의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고자 치열하게 달려왔습니다.
두 번의 정례회와 일곱 번의 임시회 개최를 통해 의원 발의로 28건의 조례안을 제·개정하였으며, 집행기관에서 제출한 47건의 조례안을 처리하였고, 10건의 5분 발언을 진행하는 등 총 139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또,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142건의 시정 및 건의사항을 지적함으로써 선제적이고 촘촘한 행정 집행을 독려하며 나아가 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쉼없이 연구하고 끝없이 고민하며 구민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많은 구민들께서 염려하셨던 전국항만기본계획 중 영도 발전을 저해할 만한 사업들에 대하여 지난해 영도구의회는 전면 수정 촉구를 결의하였고, 부산시의회 해양도시안전위원회 항의 방문을 진행하였으며, 지방해양수산청 앞 시위를 비롯해 여러 차례 진행한 1인 시위, 해양수산부에 대한 절실한 건의 등을 통해 구민과 함께하며 의회가 각고의 노력을 한 결과, 관련된 용역이 중단되는 등 해당 계획은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습니다.
이것은 의회를 향한 구민들의 응원과 격려, 신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올 한 해도 구민의 뜻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써 구민의 복리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영도구민 여러분!
갑진년 새해는 60년에 한 번 돌아오는 푸른 용의 해라고 합니다. 이는 새로운 시작과 도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 말 개장한 태종대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와 영도실내체육관 개관, 태종대 연결 해안관광도로 개통과 영블루벨트 시범 사업의 기획재정부 예비 타당성조사 통과 등의 성과들을 발판으로 삼아 우리 영도구는 이 청룡의 해에 본격적인 도약을 위한 시동을 걸고 부산을 대표하는 해양문화 관광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가는 획기적인 발전들을 이루어 갈 것입니다.
더불어 이 핵심 사업들은 구민의 대표기관인 우리 영도구의회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조를 거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입니다.
이번 제332회 임시회에서는 올 한 해 추진할 현안 사업들과 구정 전반에 대한 업무를 보고 받게 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작년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에서 심도 있게 논의되었던 사항들이 앞으로의 계획에 시의적절하게 반영되었는지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주셔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구민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으로 좋은 결실이 맺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영도구청 집행기관에서는 현안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열정을 가지고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되 의회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구정이 괄목할 만한 성장과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동료 의원 여러분과 김기재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간부 공무원분들, 그리고 제332회 영도구의회 임시회를 방청하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분들과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다시 한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최정희
이상으로 제332회 영도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

전체 첨부파일

자료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