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훈 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들의 생활민원 해소와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신 동료 의원 여러분과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 지원 및 긴급재난 지원 업무 등 원활한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계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에 대한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된 지 2주가 되어갑니다.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하는 일상 속 거리 두기의 연장으로 주민들이 실제로 느끼는 피로감은 더욱 크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번 이태원 클럽발 감염에서 보듯이 방심하고 나만 아니면 괜찮다는 생각에서 비롯된 활동들이 방역당국과 국민들을 더욱 불안하게 합니다.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우리 모두가 방역의 책임자라는 마음가짐으로 감염증 예방수칙 등을 철저하게 지켜 주시고 방역활동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집행기관에서는 소비심리 위축 및 지역경제 침체 상황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신속하게 대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제295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5월 2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조례안 심사 및 관내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께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하여 심도 있는 심의를 하여 주시고, 현장방문 활동에 있어 추진사항 등을 꼼꼼히 살피고 구민들의 불편사항이나 안전 등의 문제는 없는지 상세히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는 원활한 현장방문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큰 일교차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코로나19 예방에도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면서 제295회 임시회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