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휴회기간 중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계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과 장마와 함께 태풍 등 재난 대응은 물론 각종 현안 업무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시는 김철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델타 변이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세로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고통받고 있는 소상공인과 휴일 없이 일하고 계시는 의료진을 생각하신다면 백신 접종,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철저한 개인 방역과 함께 불요불급한 외출 자제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다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제308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9월 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의 심도 있는 심의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로 내실 있고 원만한 임시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추가경정 예산안의 심사에 있어서 구민의 복리 증진과 구정 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인지, 불요불급한 사업은 없는지 면밀히 검토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9월 21일은 우리 민족 고유 명절 추석입니다. 주변에 어렵고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한 번 더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번 추석도 가족과의 모임이 힘든 실정이지만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은 더욱 가까운 한가위가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길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